트럼프 지지자들, 미 의회의사당 난입

제목 : 트럼프 지지자들 초유의 美의회 난입..바이든 승리확정 전격중단

출처 : 연합뉴스

링크 : https://news.v.daum.net/v/20210107054924194

요약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을 지지하는 시위대가 워싱턴 DC 의회의사당에 대거 난입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일어났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 최종 확정을 위한 상*하 의원 회의는 전격 중단되고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의원들이 급히 대피하는 등 미국 민주주의의 상징인 의회의사당이 시위대에 의해 한순간에 아수라장이 되었다.

수백명의 지지자들이 주변을 둘러쳐진 바리케이드를 넘어 의사당 가까이로 진입했다. 경찰이 제지하였지만 막지 못했다. 이들 중 일부는 의사당 건물 내부로 진입해, 상원의장석을 점거하고 “우리가 (대선을) 이겼다”고 소리쳤다고 외신은 전했다. 경찰은 시위대 해산을 위해 최루가스와 후추 스프레이까지 동원했으나 시위대의 난입을 막지 못했다.

조 바이든 당선인 승리 확정을 위한 상*하원 합동회의는 개시한 지 1시간 만에 급히 중단됐따. 상원회의를 주재하던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하원 회의를 이끌던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등 주요 인사들도 급거 대피했다. 상황의 심각성에 따라, 뮤리얼 바우저 워싱턴 DC 시장은 당일 오후 6시부터 전격 통금을 명령했다. 덧붙여, 펠로시 의장은 의회에 주방위군을 추가 지원해달라고 요청했으나 국방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내 생각 : 그 어느 나라보다 민주주의를 중요시하는 미국에서 이런 사건이 일어난 것은 불명예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